프로그래밍/Java

Java 정리06

minNa2 2023. 2. 9. 23:15

- 객체(Object)

1) 물리적으로 존재하거나 추상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것 중 식별 가능한 것

2) 속성(필드)과 동작(메소드)으로 구성

 

- 객체 모델링: 현실 세계 객체의 속성과 동작을 추려내어 소프트웨어 객체의 필드와 메소드로 정의하는 과정

 

- 객체는 각각 독립적으로 존재하고, 다른 객체와 서로 상호작용하면서 동작

- 객체가 다른 객체의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바로 메소드 호출

 

- 객체 간의 관계

1) 집합 관계: 자동차 - 엔진, 자동차

2) 상속 관계: 자동차 - 기계

3) 사용 관계: 사람 - 자동차

 

- 클래스: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필드와 메소드가 정의

- 인스턴스: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진 객체를 해당 클래스의 인스턴스

- 인스턴스화: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만드는 과정

 

public class 클래스 이름 {

 

}

 

- 클래스로부터 힙 영역에 객체 생성

new 클래스(); //생성자: 클래스()

 

- 클래스 변수에 객체의 번지 저장

클래스 변수 = new 클래스();

 

- 클래스 용도: 라이브러리, 실행용

 

- 클래스 구성 멤버

1) 필드(field): 객체의 데이터가 저장되는 곳   //int fieldname;

2) 생성자(Constructor): 객체 생성 시 초기화 역할 담당   //ClassName() { }

3) 메소드(Method): 객체의 동작에 해당하는 실행 블록   //void methodName() { }

 

- 필드

1) 변수와 다름

2) 변수는 생성자와 메소드 내에서만 사용되고 생성자와 메소드가 실행 종료되면 자동 소멸

3) 필드는 생성자와 메소드 전체에서 사용되며 객체가 소멸되지 않는 한 객체와 함께 존재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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